• TEL:02-2687-2200
  • nls@nlskorea.com

본문

 
     
 
■ 사회복지시설 및 독거노인 또는 한부모가정 주거공간에 햇빛을 드릴 수 있는지를 알아보시는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당사로 연락 주십시오.
 
ELIOS should be ELEOS.
ELIOS(엘리오스)는 "태양"이고, ELEOS(엘레오스)는 "긍휼"입니다. 이는 당사의 가치철학 입니다.
 
햇빛은 누구에게나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당사에서는 사회복지시설 및 독거노인 또는 한부모가정 주거공간 등과 같이 스스로 설치비용을 부담하실 수 없는 경우를 대상으로 무상설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완전한 무상설치입니다. 염려마시고 연락 주십시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으로, 현재 경기도 성남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해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소형 ELIOS-R2S(엘리오스-알투에스) 및 초소형 ELIOS-R2C(엘리오스-알투씨)의 무상설치 협약을 체결하였고, 2016년 전반기부터 본격적인 설치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이러한 경우 ELIOS-R2(엘리오스-알투)의 설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치의뢰 : 설치 장소를 인터넷을 통해 기본적으로 확인합니다.(포털사이트 지도 참조) 현장조건이 다양하여 설치방법 설정 전에 현장을 방문하여 파악합니다.
2. 설치방법 설정 : ELIOS-R2 설치 및 채광 방안을 설정합니다.(초소형 ELIOS-R2C는 1개 방 창문 기준으로 개별적인 작은 방에 적합하고, 소형 ELIOS-R2S는 1세대 거실기준으로 작은 사회복지시설에 적합하며, 대부분 별도의 고정형 3~4차 반사경이 함께 적용됩니다. 최근 개발된 ELIOS-F 또한 사회복지를 위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3. 설치 : 설치 일정 선정 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4. A/S : 무기한 무상 A/S를 제공합니다.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ELIOS-R2 설치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경기도 성남시 사회복지시설인 [봄이네집] 현장에 ELIOS-R2를 적용하기 위하여, 당사에서 현장을 방문하여 건물의 상황을 직접 실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성한 설치도면입니다. 물론 매 경우마다 설치도면을 작성하지는 않고, 설치 난이도가 높은 경우에 국한하여 작성합니다. 본 현장의 상황이 3차 반사경만으로 직접 햇빛이 전달될 수가 없는 여건이어서, 2차 반사경을 수평 전달방식으로 변형시키고, 3차 반사경을 평면경으로 구성하며, 그 아래에 볼록거울로 이루어진 4차 반사경을 함께 구성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ELIOS-R2S(소형)를 설치하기 위한 콘크리트 패드는 당사 공장에서 미리 제작한 조립식으로서, 완성된 상태의 ELIOS-R2S와 함께 현장으로 이송되며, 사진과 같이 크레인(또는 사다리차)을 불러 옥상으로 올립니다.
 
 
 
현장에서 콘크리트 패드와 앵커를 조립하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ELIOS-R2S를 올려 고정합니다.
 
 
또한 미리 계획된 바와 같이, 3차 및 4차 반사경을 옥상 난간에 고정하는 방식으로 설치합니다.
 
 
위와 같이 설치된 ELIOS-R2S 및 3차/4차 반사경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햇빛을 전달하게 되며,
 
 
아래는 위와 같이 전달된 햇빛의 채광 효과를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옥상> 부분은 ELIOS-R2가 3차 반사경으로 전달하는 햇빛을 임의로 차단했을 때(채광 X)와 열었을 때(채광 O)에 실내 채광환경이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동시에 보여주는 것입니다.
 
 
 
독거노인 또는 한부모가정 주거공간에 대한 ELIOS-R2 설치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밀집주거지역 내에 위치한 독거노인 주거공간(반지하)에 햇빛을 전달하기 위하여, 미리 설치 계획을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설치를 진행한 상황입니다.
 
우선 사진과 같이 ELIOS-R2C(초소형)를 고정하기 위한 앵커 브라켓을 옥상 난간에 설치합니다. 초소형 ELIOS-R2C는 작고 가벼워 앵커 브라켓은 물론 본체도 손으로 들고 올라갑니다.
 
 
앵커 브라켓 위에 ELIOS-R2C(초소형) 본체를 설치하고 작동을 위한 컨트롤러 셋팅을 수행합니다.
 
 
ELIOS-R2C(초소형)로부터 햇빛을 전달받을 3차 반사경을 반지하에 위치한 독거노인 거주공간 창문 앞에 설치합니다.
 
 
ELIOS-R2C(초소형)를 작동시킵니다.
 
 
 
아래는 본 현장을 위한 ELIOS-R2 설치 계획과 설치 후 햇빛 전달 효과를 보여드리는 영상 자료 입니다. 영상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옥상> 부분은 ELIOS-R2C의 1차 반사경에서 2차 반사경으로 전달되는 햇빛을 임의로 차단했을 때(채광 X)와 열었을 때(채광 O)에 실내 채광환경이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동시에 보여주는 것입니다.
 
 
LH공사 서울지역본부 저소득층 햇빛 나눔서비스 협약을 통하여 진행된 다른 설치 현장 영상입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사회복지시설은 물론,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 보호계층 주거공간의 일조 환경 개선을 통한 사회복지 활동이 지속적으로 계획되어 실행되고 있습니다.